열린마당

공지사항

[의료인공지능융합인재양성사업] 2022년도 2학기 AI의료융합전공 수강신청 관련 안내

  • 조회수 1160
  • 작성자 인공지능융합학부
  • 작성일 22.08.12

2022년도 2학기 AI의료융합전공 수강신청 관련 안내


AI의료융합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도 7월에 선정된 의료인공지능융합인재양성 사업에서 장학금, 해외연수 및 다양한 혜택 등을 지원을 합니다.

그 첫번째 일환으로, 의과대학의 “인체생물학” (2학점), “의학입문” (1학점)을 AI의료융합전공의 전공으로 인정하며, 의료인공지능융합인재양성 사업단의 성적우수장학금의 우선 수혜자 후보로 선정됩니다. 따라서, AI의료융합전공 학생들의 해당 교과목 수강을 적극 권장합니다.

※ AI의료융합전공 주전공 및 복수전공 재학생에 한하여 인정가능하며, 타 전공 재학생의 경우 전공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으니 유의바랍니다.

※ 해당 교과목은 의과대학 학생이 아닌 정보과학대학 AI의료융합전공 학생을 위한 교과목입니다. 

대학/학과

교과목명(담당교수)

학점

강의실

수업시간표

의과대학

인체생물학(서상원)

2

HB102

화 7 8

의과대학

의학입문(임만섭)

1

HB102

화 9


[개설강좌] - [전공] - [의과대학] 에서 해당 교과목 확인 가능하며, 

학년별 수강인원이 상이하니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업 관련 교내 기사]

한림대학교의 의료인공지능융합인재양성 사업은 미래신산업을 견인할 현장중심형 의료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의료 인공지능 분야를 선도할 창의적 혁신 인재 양성 ▲병원 및 산업계 현장 수요를 반영한 의료 인공지능 교육 환경 조성 ▲산·학·연·병 네트워크 기반 의료 AI 수준별 실전형 전문인력 배출을 3대 목표로 의료와 인공지능 지식을 융합하고, 병원 및 산업계와 협력하여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https://www.hallym.ac.kr/hallym_univ/sub02/cP7/sCP1.html?action=read&nttId=16319333&pageIndex=3


문의: 033-248-2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