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학부소식

인공지능융합학부 관련 기사 - AI융합시대 선진 인재양성소 우뚝

  • 조회수 828
  • 작성자 인공지능융합학부
  • 작성일 21.09.10

[강원도민일보]AI융합시대 선진 인재양성소 우뚝


한림대는 학생중심 교육을 토대로 한 교육혁신으로 ‘2022 QS 세계대학평가’에서 국내 19위,세계 561~570위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대학평가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선진일류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는 한림대는 스쿨제 도입,복수전공 필수화,소속변경 자유화,융합전공 교육기회 확대 등 학생중심 교육 실현과 국제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인재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특히 지난해 인공지능융합학부 신설로 AI융합 전문 교수진을 영입해 국내 AI 융합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 AI 중심 첨단분야 융합 교육 선도

지난해 신설된 인공지능융합학부는 짧은 시간에 대내외적으로 두각을 나타내며 AI 융합 시대를 이끌 인재양성소로 평가받고 있다.교육부 첨단분야 학과 신·증설 정원조정 대상 대학으로 선정된 한림대는 2022학년도 인공지능융합학부의 모집인원을 30명 증원한 90명으로 늘렸다.인공지능융합학부는 의료정보,로봇,비지니스,디지털헬스케어 관련 AI 융합 전문 교수진을 영입해 △AI의료융합△AI로봇융합△AI기술경영융합 분야를 신설,핵심 전공으로 운영한다.또 대학원 인공지능융합학과를 갖춰 해외 유수기관과 AI 전문가 공동연구를 진행할 방침이다.


인공지능과 보안,수사 분야를 결합한 ‘AI범죄수사융합전공’도 지난 5월 신설했다.강원경찰청이 있는 춘천 유일의 경찰수사 관련 전공으로,경찰 특별채용 응시를 위한 교과과정을 제공한다.이외에도 공학과 인문사회를 포함하는 전 영역에서 인공지능 중심 첨단분야 융합을 이끌고 있다.


(기사전문보기 Click)

출처 : 강원도민일보(http://www.kado.net),  박가영 기자